[2017-여름강좌] 조기개강






○ 강사소개  신 혜 은

성균관대 아동학과 석·박사과정을 마치고, Florida Atlantic University 심리학과에서 박사후 과정을 수료했다. 그림책심리학자, 그림책 글작가, 독서치료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림책 <조개맨들> <내 이름> <비가 오면> <나비잠> <마음아 작아지지 마> 들을 지었다. 한국독서치료학회 회장, K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 의회한국위원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동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그림책협회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 신청기간   2017년 6월 7일 ~ 6월 14일 *조기개강으로 이후 등록은 받지 않습니다.
○ 수강비용   270,000원(재수강생 할인가) 
○ 수강신청   goo.gl/NJR9NR ◀링크를 누르면 수강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강신청서 제출 후, 48시간 내 수강료 미납시ㅡ제출하신 신청서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수강대상  
- 나의 점그림책 만들기를 통해 자기 내러티브를 재구성하고 싶으신 분들
그림책심리학1을 수강하신 분들(신규수강생 신청불가)
 



○ 강 좌  명   그림책심리학2 : 점그림책 과정
○ 일      시   6월 16일 ~ 8월 4일, 총 8회 차 /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 강좌내용
자신이 만든 점그림책을 통해 원하는 이야기를 찾고 발견하며 변화와 성장, 새로운 내러티브의 전기를 스스로 재구성해나가는 것이 본 강좌의 목표입니다. 점그림책은 점, 선, 면만으로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에 만드는 사람이 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질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또 이야기 감각이나 이야기 구성 능력이 낮은 분들도 충분히 즐기면서 작업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점그림책을 만드는 과정은 내면의 이야기를 무의식적으로 표현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이야기들을 자기도 모르게 만들어 낸다는 측면에서 상당히 독특합니다. 만드는 사람의 과거나 현재, 혹은 미래의 이야기가 비의도적 과정을 통해 드러나게 한다는 면에서 현재의 마음과 앞으로의 변화이야기에 중요한 토대가 될 수 있습니다.
 

 
 
○ 커리큘럼
 
6/16 <1강>
나의 그림책, 왜 만들어야 하나?
 
6/23 <2강>
점그림책 시작하기
 
6/30 <3강>
내가 원하는 이야기: 내가 한 것과 내가 하지 않은 것
 
7/7 <4강>
내가 원하는 이야기: 내가 알고 있던 것과 모르고 있던 것
 
7/14 <5강>
점그림책 속에서 이야기 발견하기
 
7/21 <6강>
점그림책에서 발견된 텍스트 앉히기
 
7/28 <7강>
나의 점그림책 공유하기
 
8/4 <8강>
오래된 미래 재구성하기





 
신청문의 
02-730-5515 / artvia@emu.or.kr
아트비아에무 (화~토요일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