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장자화의 사기 시리즈



"중국을 읽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오늘 중국의 100만 독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역사 저술가 장자화가 풀어낸
가장 진실하고 드라마틱한 『사기史記』 해설

 
고전을 읽는 재미, 이해하는 즐거움
수천 년 전의 역사에서 오늘을 비춰 보는 통찰
새로운 세대를 위한 ‘장자화의 사기’가 전하는
혼돈의 시대를 돌파할 생존 전략
 
북핵 문제, 21세기 신(新) 실크로드… 최근 몇 년 사이 중국을 이해하고, 중국과 어떻게 관계 맺을 것인가는 정치·경제·문화적인 측면에서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주요 국가의 가장 중요한 이슈다.
 
중국 3천 년 역사를 압축한 고전 『사기』는 중국을 알고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진시황, 한 무제 같은 제왕부터 주공, 관중 같은 관리, 공자와 노자를 비롯한 철학자들까지 『사기』 속 인물과 그 행적은 지금의 중국 사회를 이루는 근간이기 때문이다. ‘장자화의 사기’는 중국과 중국 역사를 알고 싶어 하는 한국 독자들에게 가장 쉽고 흥미로운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지은이 : 장자화
1963년 대만에서 태어났다. 대만대학교 중문학과를 졸업하고, 중정대학교 중문과에서 석사 학위를, 북경사범대학교에서 중국아동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잡지 『영문한성』 편집위원, 신문 민생보 편집위원, 저장사범대학교 강사, 국립항공대학교 교재 편찬위원, 제10회 홍콩 중문문학상 해외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중국문학 연구자로 활발히 활동하는 한편, 어린이청소년문학 작가로도 사랑받고 있다. ‘장자화의 사기’ 시리즈는 중국문학 연구자이자 소설가로서 장자화의 역량이 유감없이 발휘된 작품으로 2014년 대만 문화부 금정상 우수추천도서, 2015년 중국 문화부 우수도서 10선,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이 선정하는 첫 번째 중화 우수전통문화 보급도서에 선정되었으며 2016년 제6회 중화우수출판물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