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전시 포스터


2019년 5월 24일 금요일부터 6월 1일 토요일까지 복합문화공간에무에서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기획전에 영화진흥위원회 후원을 받아 대규모로 열린다.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은 복합문화공간에무의 ‘아웃오브시네마 프로젝트’의 첫 번째 기획전으로 연속성을 가지고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영화 상영을 영화관에서만 하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개념으로 영화예술을 관객에게 보여준다. 영화예술가의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그들의 예술 세계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 사진, 인스톨레이션, 35mm 필름을 상영 및 전시하며 동시대의 ‘영화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관객들에게 던진다.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은 복합문화공간에무라는 공간 특성에 맞게 잘 녹아져 있다. 공간의 특성을 살려 일반적으로 알려진 영화 페스티벌이나 영화제처럼 한 층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공간 전체를 탐험하며 입체적으로 ‘아웃오브시네마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기획의 큰 장점이다.


<주요 상영작>

주요 상영작으로는, 제63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데뷔작 <정오의 낯선 물체>를 상영한다. 뿐만 아니라, 아핏차퐁 감독의 <징후와 세기>, <친애하는 당신>, <엉클 분미>는 35mm 필름으로 상영되며 아날로그 필름 질감을 온 몸으로 체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만 뉴웨이브를 대표하는 차이밍량의 <오후>와 <너의 얼굴>도 함께 상영된다. 극장과 이별을 고하고 자신만의 색으로 영화예술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차이밍량의 최근 자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다큐멘터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왕빙의 작품들도 상영된다. <사령혼: 죽은 넋>, <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등이 상영되며, 특히 <원유>와 <철서구> 1부, 2부, 3부는 국내에서 최초로 전 편이 상영된다. 아핏차퐁 위라세타쿤의 초기 단편작품부터 최근 단편작품까지 살펴볼 수 있는 있는 아핏차퐁 단편 프로그램 또한 국내 최초로 상영된다.


<공간별 구성>

 


에무 갤러리

 
에무 갤러리에서 525일 토요일에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징후와 세기>, <친애하는 당신>, <엉클 분미>35mm 필름으로 연이어 상영되며, 한 작품당 러닝타임 12시간이 넘는 왕빙 감독의 <원유>527일과 29일에, <철서구>5 28일과 30일에 각각 상영된다. 본 상영작들은 영화관이 아닌 갤러리에서 상영함으로써 관객들에게 바닥에 편히 앉거나 장시간 누워볼 수 있는 좌석이 제공된다. 에무 갤러리 내 영상 전용실에서는 베니스국제영화제 수상작 <버디 VR>을 체험할 수 있다. 미디어 아트 인스톨레이션으로는 김성필 작가의 이 에무 갤러리 입구에서 관객을 맞이한다. 기획전의 폐막을 알리는 61일에는 연국 극장을 떠난 종로예술극장의 <리더스>’가 그림자극과 함께 준비되어 있다. ‘극장을 떠난 종로예술극장의 <리더스>’는 무대와 객석의 경계가 없어 관객의 이야기에 따라 극의 흐름과 분위기가 바뀔 수 있어 모든 정형화된 틀에서 자유롭게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에무시네마 1관과 2관

 
예술영화전용관 에무시네마 1관과 2관에서는 아핏차퐁 위라세타쿤의 <정오의 낯선 물체>를 비롯한 그의 단편영화 프로그램이 상영되며, 음악, 미술, 연기, 영화 연출 등 예술의 전방위적인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백현진 감독의 단편영화 <디 엔드>, <영원한 농담>을 상영한다. 또한 차이밍량 감독의 <오후>와 <너의 얼굴>을 상영하며 왕빙의 <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는 상영 후 정성일 평론가와 GV가 진행될 예정이다.

 

 
팡타개라지 공연장

 
팡타개라지 공연장에서는 5월 24일 기획전의 서막을 여는 아핏차퐁의 <정오의 낯선 물체> GV를 정성일 평론가와 함께 진행하며, 5월 25일 저녁 9시 30분에는 종합예술인 백현진의 단독음악공연이 열린다. 또한 5월 31일에는 정윤석 감독의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상영되고 상영 이후 GV와 함께 영화의 주인공이자 뮤지션인 장성건의 공연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펼쳐진다. 팡타개라지에서는 공간 특성상 공연장 뒤편에 마련된 바에서 칵테일을 비롯한 시원한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위와 같이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은 국내외 예술작품을 연계하여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을 다수 상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영화를 매개로 하는 전시, 연극, 음악 공연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영화계의 새로운 움직임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이색적이면서 특별한 기획전이 될 것이다.

영화 예매는 인터파크(좌석지정 가능), 예스24, 네이버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에무시네마 사무실 02-730-5604, 에무시네마 홈페이지(www.emuartspace.com), 에무시네마 SNS 계정(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emuartspace/
페이스북: www.facebook.com/emuartspace)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이미지제공 : 복합문화공간에무

 

 






복합문화공간 에무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24일 개막



복합문화공간에무제공


오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복합문화공간에무에서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기획전이 영화진흥위원회 후원을 받아 열린다.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은 복합문화공간에무의 ‘아웃오브시네마 프로젝트’의 첫 번째 기획전으로 연속성을 가지고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영화 상영을 영화관에서만 하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개념으로 영화예술을 관객에게 보여준다. 영화예술가의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그들의 예술 세계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 사진, 인스톨레이션, 35mm 필름을 상영 및 전시하며 동시대의 ‘영화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관객들에게 던진다.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은 복합문화공간에무라는 공간 특성에 맞게 잘 녹아져 있다. 공간의 특성을 살려 일반적으로 알려진 영화 페스티벌이나 영화제처럼 한 층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공간 전체를 탐험하며 입체적으로 ‘아웃오브시네마 프로젝트’를 경험 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기획의 특징이다.


 


주요 상영작으로는, 제63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데뷔작 <정오의 낯선 물체>를 상영한다. 아핏차퐁 감독의 <징후와 세기>, <친애하는 당신>, <엉클 분미>는 35mm필름으로 상영되며 아날로그 필름 질감을 온 몸으로 체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만 뉴웨이브를 대표하는 차이밍량의 <오후>와 <너의 얼굴>도 함께 상영된다. 극장과 이별을 고하고 자신만의 색으로 영화예술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차이밍량의 최근 자장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다큐멘터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왕빙의 작품들도 상영된다. <사령혼: 죽은 넋>, <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등이 상영된다.
특히 <원유>와 <철서구>1부,2부,3부는 국내에서 최초로 전 편이 상영된다. 아핏차퐁 위라세타쿤의 초기 단편작품부터 최근 단편작품까지 살펴볼 수 있는 아핏차퐁 단편 프로그램 또한 국내 최초로 상영된다. 
에무 갤러리에서 25일 토요일에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징후와 세기>, <친해하는 당신>, <엉클 분미>가 35mm필름으로 연이어 상영되며, 한 작품당 러닝타임 12시간이 넘는 왕빙 감독의 <원유>가 5월 27일과 29일에 <철서구>가 5월 28일과 30일에 각각 상영된다. 
본 상영작들을 영화관이 아닌 갤러리에서 상영함으로써 관객들에게 바닥에 편히 앉거나 장시간 누워 볼 수 있는 좌석이 제공된다. 에무 갤러리 내 영상전용실에서는 베니스국제영화제 수상작 <버디 VR>을 체험할 수 있다. 
인스톨레이션으로는 김성필 작가의 이 에무 갤러리 입구에서 관객을 맞이한다. 기획전의 폐막을 알리는 6월 1일에는 연극 ‘극장을 떠난 종로예술극장의 <리더스>’가 그림자극과 함께 준비되어 있다. 
‘극장을 떠난 종로예술극장의 <리더스>’는 무대와 객석의 경계가 없이 관객의 이야기에 따라 극의 흐름과 분위기가 바뀔 수 있어 모든 정형화된 틀에서 자유롭게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예술영화전용관 에무시네마 1관과 2관에서는 아핏차퐁 위라세타쿤의 <정오의 낯선 물체>를 비롯한 그의 단편영화 프로그램이 상영되며, 음악, 미술, 연기, 영화 연출 등 예술의 전방위적인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백현진 감독의 단편영화 <디 엔드>, <영원한 농담>을 상영한다. 
또 차이밍량 감독의 <오후>와 <너의 얼굴>을 상영하며 왕빙의 <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는 상영 후 정성일 평론가와 GV가 진행 될 예정이다.


 


팡타개라지 공연장에서는 24일 기획전의 서막을 여는 아핏차퐁의 <정오의 낯선 물체> GV를 정성일 평론가와 함께 진행하며, 25일 오후 9시30분에는 종합예술인 백현진의 단독음악공연이 열린다. 또 31일에는 정윤석 감독의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상영되고 상영 이후 GV와 함께 영화의 주인공이자 뮤지션인 장성건의 공연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펼쳐진다. 
팡타개라지에서는 공간 특성상 공연장 뒤편에 마련된 바에서 칵테일을 비롯한 시원한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은 국내외 예술작품을 연계하여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을 다수 상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영화를 매개로 하는 전시, 연극, 음악 공연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영화계의 새로운 움직임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이색적이면서 특별한 기획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매는 인터파크(좌석지정 가능), 예스24, 네이버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에무시네마 홈페이지와 에무시네마 사화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출처 : http://sports.khan.co.kr/entertainment/sk_index.html?art_id=201905221931003&sec_id=540401&pt=nv


 





영화는 극장에서 보는 것?’ 편견 깨는 영화 기획전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포스터. 복합문화공간에무 제공


영화는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영상만을 의미하는 것일까? 영화에 대한 개념을 확장하는 새로운 형식의 기획전이 열린다. 바로 24일부터 내달 1일까지 복합문화공간에무에서 열리는 영화 예술 기획전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이다. 
영화진흥위원회 후원을 받아 열리는 이 기획전은 사고의 틀을 깨는 다양한 형식의 영화 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상영과 더불어 영화예술가의 예술세계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 사진, 설치미술 등을 전시하며 현 시대에 ‘영화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영화를 매개로 하는 전시, 연극, 음악 공연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은 영화관과 갤러리, 공연장 등이 모인 복합문화공간에무의 전체 공간을 입체적으로 탐험할 수 있게끔 연출됐다. 예컨대 왕빙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원유>(2008)와 <철서구>(2003) 등은 영화관이 아닌 갤러리에서 상영된다. 관객들은 바닥에 편히 앉거나 누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갤러리 입구에서는 김성필 작가의 미디어 설치미술 ‘쓰리 서클(Three Circle)’이 관객들을 반긴다. 폐막작은 영화가 아닌 연극 <극장을 떠난 종로예술극장의 ‘리더스’>으로 갤러리에서 공연된다. 이 연극은 무대와 객석의 경계가 없어 관객의 참여에 따라 극의 흐름과 분위기가 바뀌는 형식이다. 정윤석 감독의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2017)가 공연장에서 상영된 후에는 영화의 주인공이자 뮤지션 장성건의 공연이 펼쳐진다. 


 
63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데뷔작 <정오의 낯선 물체>(2000)의 한 장면. 복합문화공간에무 제공


기획전은 24일 제63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데뷔작 <정오의 낯선 물체>(2000)를 상영하며 서막을 연다. 아핏차퐁 감독의 <징후와 세기>(2006), <친애하는 당신>(2001), <엉클 분미>(2010)는 35㎜ 필름 영사기로 상영돼 옛 시절의 향수를 느끼게 한다. 국내에서 최초 상영되는 이 감독의 단편 영화들도 관객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대만 뉴웨이브를 대표하는 차이밍량 감독의 <오후>(2015)와 <너의 얼굴>(2018)도 상영도 준비돼 있다. 복합문화공간에무는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아웃오브시네마 프로젝트’를 앞으로도 이어갈 예정이다. 
영화 예매는 인터파크, 예스24, 네이버에서 가능하다. 


 
뮤지션 장성건 등의 공연이 펼쳐질 복합문화공간에무의 공연장 내부 모습. 복합문화공간에무 제공




출처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905231902001&code=960100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기획전
복합문화공간에무
 
24일부터 6월 1일까지 복합문화공간에무에서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기획전이 열린다.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한다. 기획전은 '아웃오브시네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리즈이며 복합문화공간에무는 기획전을 연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기획전에서는 영화 상영을 영화관에서만 하는 기존의 틀을 깨고 영화예술을 새로운 개념으로 관객과 공유한다. 퍼포먼스, 사진, 35mm 필름 등을 상영, 전시하며 동시대의 '영화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기획전은 복합문화공간에무라는 공간 특성에 맞게 녹아 있다. 일반적인 영화제처럼 하나의 층에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공간 전체를 탐험하며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주요 상영작으로는, 제63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데뷔작 '정오의 낯선 물체'를 상영한다. 

아핏차퐁 감독의 '징후와 세기' '친애하는 당신' '엉클 분미'는 35mm필름으로 상영되며 아날로그 필름 질감을 온 몸으로 체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만 뉴웨이브를 대표하는 차이밍량의 '오후'와 '너의 얼굴'도 상영된다. 극장과 이별을 고하고 자신만의 색으로 영화예술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차이밍량의 최근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다큐멘터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왕빙의 작품들도 상영된다. '사령혼: 죽은 넋' '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등이 상영되며 '원유'와 '철서구' 1~3부는 국내에서 최초로 전편이 상영된다. 

아핏차퐁 위라세타쿤의 초기 단편작품부터 최근 단편작품까지 살펴볼 수 있는 아핏차퐁 단편 프로그램 또한 국내 최초다. 

영화 예매는 인터파크(좌석지정 가능), 예스24, 네이버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무시네마 사무실 02-730-5604, 에무시네마 홈페이지(www.emuartspace.com), 에무시네마 SNS 계정(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emuartspace/ 페이스북: www.facebook.com/emuartspa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314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