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12 7월 에세이/리뷰 - 아크로팬


복합문화공간 에무, ‘인디 12’개최

[Category] 공연/전시 [Date] 2015.06.10. 11:31 [Editor] 편집국
복합문화공간 에무(김상민 팀장)는 6월 9일에 개최되는 ‘Indie 12’에서 현재 홍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실력 있는 인디뮤지션들의 무대가 시작된다고 알렸다.

이번 공연은 총 12 팀이 3 개의 조로 나뉘어 6 월 2 째주와 4 째주 금, 토, 일에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참가자가 확정된 팀은 A 조의 ‘호랑이아들들, 레이브릭스, 57, 타이탄’과 B 조의 ‘블루터틀랜드, 썬다운쉽, 파우, 레드닷’이며 C 조는 ‘버튼즈, 아마도블루스’ 등이다. 취지와 공연 성향에 맞는 인디팀들을 계속 모집중이라고 알렸다.

새로운 형식의 기획, Indi 12 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에무의 입지를 다지고, 뮤지션들에게 더 많은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여 함께 성장해가는 장기적 목적을 갖고 진행을 하려고 한다. 또한 앞으로는 대학생 밴드 및 직장인 밴드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증정하여 밴드 음악을 하는 많은 아티스트들과 상호작용을 하고자 한다.

무대는 한 팀당 30 분가량 진행되며 모든 팀들의 공연 영상을 촬영해서 팀들과 공유하고 팬들의 댓글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뮤지션의 경우 추가적인 인터뷰를 진행하여 유튜브 및 SNS 에 홍보를 해줄 계획이다. 한달동안 두번의 연주기회를 통하여 기획중심의 공연이 아닌 아티스트와 관객과의 소통할 수 있는 무대임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복합문화공간 에무는 그 동안 연예인 팬미팅을 비롯하여 대학교 밴드부 공연, 최근에는 러브락 컴퍼니와 공동 기획하여 탕진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음악과 관련된 모든 것을 사고 팔며 공연도 즐길 수 있는 음악관련 종합시장을 진행하였다.